모두는 아니지요. 다만 참조사항이고 가능성이 높다는것이지요. ^^
1. 상호성의 법칙: 샘플을 받아본 상품은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
적용:
- 상대를 빚진 느낌이 가도록 만들어라
- 작은 선물을 하라
- 원치않는 호의에도 빚진 감정은 생긴다.
- 먼저 무리하게 요구하라
-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2. 일관성의 법칙: 고객은 자신이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
적용:
- 약속은 약속을 낳는다
- 한번 선택한 것은 버리기 아깝다. 단골 고객을 만들어라
3. 사회적 증거의 법칙: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더 많이" 팔릴 것이다.
적용:
- 다른 사람의 행동에 의해 더 쉽게 설득된다. 요즘 유행이다. 인기다 라는 말에 쉽게 설득된다.
4. 호감의 법칙: 잘 생긴 피의자가 무죄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적용:
- 상대와 호감이 생기도록 상대를 칭찬하라.
- 사소한 공통점을 발견하고 나누어라
- 자주 접촉하라...익숙해지면 좋아진다.
5. 권위의 법칙: 상 받은 상품, 큰체구, 높은직책, 우아한 옷차림에 약하다.
적용:
- 옷차림에 따라 대우가 달라진다. 가능하면 고급스럽게
- 직함은 권위를 대변한다.
6. 희귀성의 법칙: 한정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린다.
적용:
- 양적 한정을 강조한다 " 얼마 없습니다."
- 시간제한 "이제 곧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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