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서관리에 소요되는 시간
근무시간: 40~60%
회사 총 임금: 20~45%
총 매출: 12~15%
- 일반 문서에 나타나는 몇 가지 특징
1인당 5개의 캐비닛
대부분의 문서가 사장됨
한문서의 관리비용 20$
한문서는 보통 11명의 관리 또는 공유
- 문서관리
문서를 사업의 조직에 맞게 조합, 생성, 저장, 변경, 이전, 복사하는 등의 행위
( Integrated Document Management)
- Graph
가로: 시간, 세로: 문서량
Paper 가 우위에 있다가 점차 Electronic이 우위에 나타남 / 완만한 포물선
'기록... > 기록물에 대한 小考'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M, 이미징 관련 용어 (0) | 2009.02.16 |
---|---|
아카이브즈(Archives)의 정의 (0) | 2009.02.16 |
이덕일 사랑 "정조의 독살설" (0) | 2009.02.13 |
기록,기록물 시스템에 대한 내생각 (0) | 2009.02.11 |
정조의 기록물발견? (0) | 2009.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