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기록물에 대한 小考

문서에 대한 정보

흔적. 2009. 2. 11. 15:35

 

- 문서관리에 소요되는 시간

   근무시간: 40~60%

   회사 임금: 20~45%

   매출: 12~15%

 

- 일반 문서에 나타나는 가지 특징

   1인당 5개의 캐비닛

   대부분의 문서가 사장됨

   한문서의 관리비용 20$

   한문서는 보통 11명의 관리 또는 공유 

  

-  문서관리

    문서를 사업의 조직에 맞게 조합, 생성, 저장, 변경, 이전, 복사하는 등의 행위

    ( Integrated Document Management)

 

- Graph

   가로: 시간, 세로: 문서량

   Paper 우위에 있다가 점차 Electronic 우위에 나타남 / 완만한 포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