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Biz...

마케팅 초점의 변화

흔적. 2009. 3. 3. 12:14

 

마케팅 초점의 변화

 

첨단 기술 벤처 마케팅에는 기술, 제품, 시장 그리고 회사의 4가지 가치 영역이 있다.

기술을 선호하는 사람과 첨단 제품을 미리 써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는 초기 시장에서는 주요 가치 영역이 기술과 제품에 있다.

하지만 실용주의자와 보수주의자에 의해 주도되는 주류시장에서는 주요 영역이 시장과 기업이다. 캐즘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초점을 제품가치를 알리는 것에서 시장 중심의 가치를 알리는 것으로 전환해야 한다.

 

 

제품 중심적

시장 중심적

가장 빠른 제품

가장 많은 서치(사용자)기반

쉬운 사용법

가장 많은 제 3자 지원

멋진 구조

사실상의 표준

제품 가격

유지비용

독특한 기능

질 높은 지원

 

                                          Source: 벤처마케팅, 조프리 A.무어

 

'경영... > Biz...'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 생존철학  (0) 2009.03.25
상사에게 전하는 조언  (0) 2009.03.23
판매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0) 2009.02.28
스피치의 10계명  (0) 2009.02.28
비즈니스 성공법칙 9  (0) 200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