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Biz...

판매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법칙

흔적. 2009. 2. 28. 16:50

직접 마케팅의 한 부분이겠지요.

장사할때는 꼭 사용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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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호성의 법칙

샘플을 받아본 상품은 사게 가능성이 높다


적용
:
-
상대를 빚진 느낌이 가도록 만들어라

-
작은 선물을 하라

-
원치않는 호의에도 빚진 감정은 생긴다
.
-
먼저 무리하게 요구하라

-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2.
일관성의 법칙

고객은 자신이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
.

적용
:
-
약속은 약속을 낳는다

-
한번 선택한 것은 버리기 아깝다. 단골 고객을 만들어라



3.
사회적 증거의 법칙

"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 많이" 팔릴 것이다
.

적용
:
-
다른 사람의 행동에 의해 쉽게 설득된다. 요즘 유행이다. 인기다 라는 말에 쉽게 설득된다
.


4.
호감의 법칙

생긴 피의자가 무죄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

적용
:
-
상대와 호감이 생기도록 상대를 칭찬하라
.
-
사소한 공통점을 발견하고 나누어라

-
자주 접촉하라...익숙해지면 좋아진다
.


5.
권위의 법칙

받은 상품, 큰체구, 높은직책, 우아한 옷차림에 약하다
.

적용
:
-
옷차림에 따라 대우가 달라진다. 가능하면 고급스럽게

-
직함은 권위를 대변한다
.


6.
희귀성의 법칙

한정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린다
.

적용
:
-
양적 한정을 강조한다 " 얼마 없습니다
."
-
시간제한 "이제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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